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국가통합물류(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국가통합물류 앱 앱 및 사이트(이하 “국가통합물류 앱”이라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앱 및 사이트(2014. 01. 01. 현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android용 국가통합물류 앱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앱 및 사이트 포함
(2)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숫자를 말합니다.
(7)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사진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8)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 : 상품권 또는 현급전환 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9) 제휴업체 : 회사와의 판매/광고대행 계약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물품 또는 쿠폰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구매대상인 물품(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개인사업자, 법인 불문)를 말합니다.
(10)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업체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국가통합물류 앱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관련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향후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은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 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현금성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는 즉시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탈퇴 시 게시물은 모두 삭제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국가통합물류 앱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하는 행위
⑥ 회원이 공동구매를 통하여 쿠폰을 구입한 후 이를 다시 회사에 환불처리를 요청한 후 이를 마치 환불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제휴업체에서 재화 또는 서비스를 받는 행위 또는 쿠폰을 제휴업체에서 사용하여 놓고도 마치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6조 제2항의 2)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10 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만일 위법한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될 경우(조정, 합의, 판결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그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원이 국가통합물류 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국가통합물류 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3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민사, 형사, 행정 등 일체의 불이익 포함)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회사가 입은 손해에 상응하는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선불카드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
핸드폰 결제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제 18 조 (구매신청)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합니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입력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 19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 서비스)
(1)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사이트에서 쿠폰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의 적립, 전환 기타 이용방법은 회사 서비스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릅니다.
(2)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의 적립, 전환 기타 사용에 관한 정책은 회사나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기 1개월 전부터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변경내용을 고지합니다.
(3)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전환/적립 후 1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셨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4)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 중 미사용한 국가통합물류 앱 마일리지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마일리지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쿠폰 사용 및 유효기간, 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 책임)
(1) 이용자는 개별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사용할 수 없으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2) 각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됩니다. 이용자가 발급된 쿠폰의 액면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쿠폰 구입과 관련된 절차 등 회사의 귀책사유 이외의, 해당 공동구매 서비스 상품에 대한 책임(서비스의 품질 등)은 해당 물품 및 서비스를 부담하는 제휴업체가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해당 물품(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등 이행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즉 재화 및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 및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제휴업체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쿠폰 관련 환불 원칙)
(1)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회사의 쿠폰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기본적으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쿠폰에 대한 공동구매가 성사되지 아니하여, 결국 당초 정한 할인된 가격에 제휴업체로부터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유발생일 다음날 새벽 12부터 3일(영업일 기준)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3) 공동구매가 성사되어 쿠폰을 구매하게 된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쿠폰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청약 철회기간) 이내에 회사에 쿠폰 구매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위 (3)항 소정의 청약 철회기간은 개별 서비스 및 쿠폰에 따라 회사가 7일 이상의 기한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5) 공동구매 쿠폰 판매시한을 기점으로 공동구매가 성사된 이상, 추후 청약 철회로 인하여 당초 정한 최소 구매인원에 못미치게 되더라도, 일단 성사된 공동구매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6)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7)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8) 신용카드 결제 이용자의 경우 구매 취소시 기존에 결제하셨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예매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9) 이용자의 구매상태가 입금 후 취소 또는 취소, 전체 환불일 경우 회사에서의 정상 취소처리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국가통합물류 앱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4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25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6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2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
1. 이 약관은 2015년 10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